E492: Not an editor command: SrcExpl

IT/Programming/Solution/Tip 2015. 6. 3. 18:57

Vim 에서 Vundle이나 수동으로 SrcExpl 플러그인을 설치했을 때, 올바르게 설치하고 설정하였음에도 불구하고 E492: Not an editor command: SrcExpl 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해당 플러그인 디렉터리에 가서 파일들이 올바르게 존재하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Source Explorer 플러그인은 SrcExpl 로 이름이 바뀌어서, Vundle의 BundleSearch 또는 PluginSearch 로 검색이 되지 않는다.

(2015년 06월 기준으로, 아직까지도 Vundle에서는 예전 Source Explorer 으로 검색된다.)

 

SrcExpl 의 공식 페이지는 https://github.com/wesleyche/SrcExpl 이다.

다음의 명령을 입력하여 최신 SrcExpl 플러그인을 내려받도록 하자.

 

git clone https://github.com/wesleyche/SrcExpl ./Plugins/SrcExpl/

 

필자는 현재 디렉터리의 Plugins/SrcExpl 디렉터리에 설치할 생각이어서 위와 같이 입력하였다. 경로는 알맞게 수정하길 바란다.

 

이후에, 일반적인 플러그인 설치과정 처럼 vimrc 파일에 플러그인 명을 추가하여 플러그인으로 인식되게 하면 된다.

Plugin SrcExpl

 

필자는 플러그인 명(디렉터리 명) 을 SrcExpl 로 하였기에 SrcExpl 로 하였으니 플러그인을 설치한 디렉토리 명에 따라 알맞게 수정하길 바란다.

 

적용을 마친 후, vim에서 :SrcExpl 또는 :SrcExplToggle 을 입력하여 SrcExpl이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하도록 하자.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