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blank 가 다른 페이지로 표시될 때

IT/Security/Web 2014. 7. 10. 15:09

얼마 전 IE 에서 about:blank 페이지가 다른 페이지로 표시되는 것을 보았다. about:tabs 페이지랑 꽤 유사해서 맨 처음에는 about:tabs 가 열린 줄 알고 인터넷 옵션에서 새 탭 페이지 옵션을 보았으나 빈 페이지(about:blank) 로 세팅되어있는 것을 보고, about:blank 페이지가 애드웨어에 의해 하이제킹되어 표시되는 것으로 판단했다.

 

이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레지스트리 경로로 들어가 AppInit_DLLs 를 확인해보면 된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Windows

 

 

해당 항목에 적혀있는 Value 의 경로에 찾아가 파일들을 지우면 된다.

 

나의 경우에는 SupTab 이라는 프로그램이 깔려있었다.해당 경로의 폴더에 찾아가 파일들을 지우고 나니 문제가 말끔하게 해결되었다.

 

'IT/Security > Web'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가파일 쿠키 스푸핑 취약점  (13) 2010.07.09
Twitter.com XSS 취약점 공개  (0) 2010.06.25

설정

트랙백

댓글